생활정보/정보공유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방법 및 추천코드 넣기

오티쳐 2020. 11. 27. 15:12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집 히포 오선생입니다.

올해는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원으로 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고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증가했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연계해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다가 생각보다 경기지역화폐 이용 시 혜택이 많고 경기도민에게는 이로운 점이 많은 것 같아서 이번 기회에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앱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깔아준 후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추천코드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저는 가족의 추천코드를 입력했는데 지인 또는 가족친척에게 물어봐서 추천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추천 코드 찾기

아래 빨간색 동그라미 친 곳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경기지역화폐 소개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본인의 추천코드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경기지역화폐를 아직 사용하지 않고, 등록하지 않은 친구가 추천코드를 물어볼 때에는 본인 추천코드를 복사해서 지인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추천코드 혜택

추천코드와 관련해서 경기지역화폐 앱에 1:1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추천코드는 일명 [친구에게 추천하기] 이벤트와 연관이 있는데, 202011월 말인 현재에는 해당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추천코드를 넣는다고 해서 따로 혜택이 돌아가고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추후 관련해서 이벤트가 진행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추천코드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실물 카드를 신청하는 것이 필수기 때문에 ‘지금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생활 근거지에 해당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렇게 용인시를 선택해서 용인와이페이 카드를 발급받게 되었습니다. 어플로 신청한 후 1주 이내에 일반우편으로 배송된다고 하여 기다렸는데요, 수요일에 시청해서 월요일에 도착했으니 주말 포함해서 딱 6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아마 재난지원금 지급이 한창이었을 때에는 한 달 넘게 소요되기도 했다고 들었는데, 확실히 요즘은 많이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어플을 열고 ‘카드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서 도착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등록해줍니다. 화면에 맞게 카드 뒷면 바코드 부분을 맞춰주면 알아서 카드가 등록이 됩니다.


소득공제 신청

경기지역화폐 카드는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카드 등록과 동시에 소득공제 신청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소득공제 신청은 어플 우측 상단에 빨간 동그라미 표시로 들어가서 소득공제 신청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신분증으로 실명인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을 선택해서 빈칸에 해당하는 부분을 채워 넣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추가 회원정보 확인에 따라 여권상에 기재된 영문 이름까지 입력하면 소득공제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 여권이 없을 경우에는 본인의 영문 이름 입력


오늘은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고 등록하는 방법과 추천코드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같은 경우 꼭 경기도민만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경기도 내에 활동 근거지를 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주소지상 다른 곳에 거주하더라도 경기도에서 주로 소비를 하거나 생활 반경에 근접할 경우 신청하시면 많은 혜택을 보시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