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생리뷰

교보문고 10% 할인카드(기프트카드) 구매 및 사용 후기

오티쳐 2021. 1. 2. 23:04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집 히포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올해의 계획과 목표를 세우면서 다짐했던 것이 바로 올해는 자기 계발을 하자는 것이었습니다.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책도 많이 읽고, 공부하고 싶었던 분야에 대한 자격증 취득도 목표로 삼았기에 새해맞이로 가장 먼저 교보문고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1월 1일 새해임에도 교보문고는 영업을 하고 있었고,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책과 문제집을 고르러 교보문고에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책을 다 고른 후 결제를 하기 위해 카운터에 갔는데, 직원 분께서 교보문고 기프트카드를 구입하게 되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카드 구입이 가능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해주셔서 고민해보다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0% 할인 혜택의 경우 카드를 구입한 후 교보문고와 핫트랙스에서 결제를 할 때마다 10%의 할인을 받는 것이 아니라, 맨 처음 카드를 구매할 때 10% 할인된 가격으로 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기프트카드 10% 할인 영수증
교보문고 기프트카드(매장전용)

 

저는 당일에 도서와 핫트랙스 문구류까지 해서 총 58,400원을 결제할 예정이어서 6만 원짜리 충전형 기프트카드를 구매했습니다. 기프트카드(충전형)를 구매할 때에 10% 할인 혜택으로 6천 원을 할인받아서 결국 6만 원짜리 기프트카드를 54,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카드 겉면에는 광화문 글판 30년 기념집 출간 기념으로 정현종 시인의 방문객』 이라는 시의 구절이 적혀있었습니다. 교보문고 사이트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기프트카드의 카드 디자인보다 훨씬 세련되고 촌스럽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프트카드의 종류로는 오프라인 교보문고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카드형 기프트카드]인터넷 및 모바일 교보문고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형 기프트카드]가 있습니다. 사실 명칭이 기프트카드이기 때문에 구매 후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선물용으로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처럼 오프라인 교보문고에서 자주 책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오프라인 매장용 [카드형 기프트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프트카드는 충전형과 정액형으로 나누어집니다. 충전형은 1만 원~50만 원 가격 안에서 본인이 필요한 금액만큼 충전된 카드를 구매하면 됩니다. 반면, 정액형은 1, 3, 5, 10, 30만원으로 가격이 정해져 있어서 원하는 금액이 들어있는 카드를 구매하면 됩니다. 아마도 본인이 키프트카드를 구매해서 바로 직접 사용할 예정이라면 구입할 책 가격에 맞춰서 충전형 기프트카드를 그 금액만큼 충전해서 구매하는 것이 이득인 듯하고, 누군가에게 선물할 용이라면 정액형으로 구매하여 선물로 주는 것이 적당해 보였습니다. 

 

모바일형 기프트카드의 경우 요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물론, 교보문고 사이트라든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게 되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카드를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것은 없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프트카드를 구입할 때만 10% 할인된 가격으로 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10% 할인된 금액에 기프트카드를 구매했던 매장은 '교보문고 광교점'이었는데요, 할인된 가격으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지 여부는 운영하는 교보문고 매장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구매하고자 하는 교보문고에 문의하신 후 방문해주시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프트카드 잔액 환불의 경우 카드 잔액의 60% 이상 사용 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충전형 카드는 최종 충전 시점 잔액의 60% 이상 사용 시 환불 가능이고, 정액형 카드는 권면금액(1, 3, 5, 10, 30)의 60% (1만 원 이하의 경우 80%) 이상 사용 시 환불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프트카드 사용 후 잔액이 남는 경우에는 매장에 직접 가셔서 환불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를 남겼는데요, 사실 온라인 교보문고에서는 도서정가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책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매장을 통해서 10% 할인 혜택을 받나, 오프라인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해서 책을 사나 할인은 똑같이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직접 책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선물용으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예정이라고 한다면 온라인에서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오프라인 매장에서 할인 혜택을 받아서 [카드형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후 선물하면 정가보다 저렴하게 카드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매장에 방문하셔서 구입하시는 것도 비용을 아끼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