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정보공유

현대카드Diners Club(단종) VS T3 Edition2 (pp카드, 항공마일리지)

오티쳐 2020. 11. 12. 10:17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집 히포 오선생입니다.

 

평소 신용카드 사용을 통해 항공 마일리지를 쌓고 더불어 전 세계 다이너스 제휴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로 유명했던 현대카드 다이너스가 단종되어 신규 발급이 중단되고 기존 이용자만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저 또한 유용한 혜택을 많이 봤던 카드여서 아쉬움이 컸는데요, 곧 유효기간 만료 예정으로 새로 갱신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대카드 측에서 트래블&마일리지 카드라고 불리는 T3 Edition2카드로 재발급을 해준다고 하여 어떤 카드인지, 과연 나에게 유용한 카드일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T3 Edition2 연회비

연회비

다이너스 카드의 경우 국내외 전용으로 5만 원의 연회비에 가족카드 발급 시 따로 연회비를 받지 않았습니다. 반면 T3 Edition2 카드의 경우 국내 전용일 경우 65,000, 국내외 겸용의 VISA/MasterCard 카드의 경우 70,000원에 가족카드 발급 연회비는 별도로 들어가기 때문에 연회비에 대한 부담은 늘어난 것이 사실입니다. 

 

가족카드 발급 여부

다이너스 카드의 큰 장점 중 하나로 꼽혔던 것이 가족카드의 무료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해외여행을 할 때 라운지 pp카드로 가족도 함께 입장이 가능해서 굉장히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T3 Edition2의 경우에도 가족카드로 발급은 가능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연회비는 따로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무엇보다 pp카드로서의 의 사용 혜택이 줄어든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아래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3 Edition2 여행편의 서비스

여행 편의 서비스

다이너스 카드의 경우 최고 1억 원 무료 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제공해주었는데요, T3 Edition2 카드는 트래블&마일리지 카드인 만큼 여행 편의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는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당월 결제일자에 청구된 본인+가족카드의 일시불 및 할부금액이 50만 원 이상일 경우 익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 때에는 현대카드 지정 장소인 K BOOKS에서 카드와 당일 출발 항공권을 제시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T3 Edition2 pp카드 제공

PP(Priority pass) 카드

다이너스 카드의 경우 전 세계 다이너스 제휴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라운지에 가서 다이너스 카드만 소지하고 있으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가족과 함께 별도의 이용요금 없이 라운지 혜택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에게 가성비 넘치는 pp카드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T3 Edition2카드는 다이너스 카드의 비해서 pp카드로 사용하기 위한 조건이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우선 국내 전용 카드는 pp카드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국내외 겸용(VISA/MasterCard)만 pp카드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pp카드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연간 1200만 원 이상 카드 사용 시 1년 단위로 갱신되어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운지에서는 pp카드를 탑승권,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본인 확인 후 입장하며, 국내 공항 라운지 이용 시에는 pp카드와 T3 Edition2 카드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pp카드가 본인 회원에 한해서만 제공되고 가족 회원의 경우 발급되지 않기 때문에 가족카드 소유자라고 하더라도 pp카드는 본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라운지 이용시 가족들과 함께 방문할 경우 동반자 입장료를 지불해야하며 입장료는 1인 US $27를 받고 있습니다. 

 

※국내 전용 카드 소지회원의 경우 pp카드 혜택 제공 제외

 

T3 Edition2 마일리지 적립

항공 마일리지 적립

사실 다이너스 카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은 혜택을 본 것이 마일리지 적립이었습니다. 저는 대한항공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했는데, 제주도를 무료로 다녀왔을 뿐만 아니라 항공권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너스 카드의 경우 대한항공 1,500원당, 아시아나 1,000원당 1.2마일리지가 적립되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만큼 마일리지 적립 속도가 굉장히 빠르게 느껴졌습니다. 

T3 Edition2카드는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다이너스 카드에 비해 0.8~1 수준으로 확실히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많이 줄어들었다고 느끼게 됩니다. 


여행족들에게는 가성비 넘치는 pp카드이자 마일리지 적립카드로 사랑받았던 다이너스 카드가 단종되어 아쉬움이 큽니다. 대안으로 비슷한 카드를 재발급받을 예정이긴 하지만, 연회비부터 pp카드 혜택, 마일리지 적립까지 사실 다이너스 카드를 따라가기는 힘들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로 아직 해외여행은 꿈도 못꿀 시기이기 때문에 T3 Edition2카드 외에 다른 더 좋은 혜택이 있는 pp카드와 마일리지 적립카드가 있는지 알아보고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